본문 바로가기
생활일기/tip tech

액션3 작업 하면서 너무 간절했던 unloadAndStop()

by 신일석 2011. 5. 26.
unloadAndStop () 메서드  
public function unloadAndStop(gc:Boolean = true):void
언어 버전:  ActionScript 3.0
런타임 버전:  Flash Player 10, AIR 1.5

자식 SWF 파일 내용을 언로드하고 로드된 SWF 파일의 명령 실행을 중지합니다. 이 메서드는 자식 SWF 파일의 EventDispatcher, NetConnection, Timer, Sound 또는 Video 객체에 대한 참조를 제거하여 Loader.load() 또는 Loader.loadBytes()를 사용하여 로드되고 있는 SWF 파일을 언로드합니다. 따라서 자식 SWF 파일 및 자식 SWF 파일의 표시 목록에서 다음 동작이 발생합니다.

  • 사운드가 중지됩니다.
  • Stage 이벤트 리스너가 제거됩니다.
  • enterFrame, frameConstructed, exitFrame, activatedeactivate의 이벤트 리스너가 제거됩니다.
  • 타이머가 중지됩니다.
  • Camera 및 Microphone 인스턴스가 분리됩니다.
  • 무비 클립이 중지됩니다.

매개 변수


gc:Boolean (default = true) — 자식 SWF 객체를 대상으로 가비지 수집기를 실행할지 여부(true 또는 false)를 나타내는 힌트를 제공합니다. 여러 객체를 비동기적으로 언로드하는 경우 gc 매개 변수를 false로 설정하면 응용 프로그램 성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 매개 변수를 false로 설정하면 자식 SWF 파일의 미디어와 표시 객체가 unloadAndStop() 명령을 실행한 후에도 메모리에 유지될 수 있습니다.

참고 사항

댓글0